미국 팝 가수 D4vd 과거 거주했던 집에서 소각 장치 발견

유록
유록 2025.12.25 09:44 · Updated 2025.12.25 09:44

미국 팝 가수 D4vd(본명 데이비드 버크)가 과거 거주했던 집에서 “번 케이지(Burn Cage)”라고 불리는 소각 장치가 발견됐다고, 그 집을 관리했던 부동산 소유주가 고용한 사설 탐정이 주장했다

미국 팝 가수 D4vd 과거 거주했던 집에서 소각 장치 발견

미국 팝 가수D4vd(본명 데이비드 버크)가 과거 거주했던 집에서 “번 케이지(Burn Cage)”라고 불리는 소각 장치가 발견됐다고, 그 집을 관리했던 부동산 소유주가 고용한 사설 탐정이 주장했다. 

사설 탐정 **스티브 피셔(Steve Fischer)**는 해당 주택이 비워진 뒤 조사를 위해 들어갔을 때, 약 55파운드(약 25kg)의 포장된 채 사용되지 않은 소각 장치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장치는 대략 화씨 1,600도(섭씨 약 870도)까지 태울 수 있다고 광고되는 장비로,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보기 힘든 물건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D4vd 과거집에서 발견된 오픈되지 않은 소각로

Romantic Homicide’로 알려진 가수 D4vd(20)의 팬들 역시 해당 게시물에 반응하며, 문제의 소각 장치가 뮤직비디오 촬영용 소품으로 구매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이에 대해 피셔는 이렇게 반문했다.

“왜 무게가 55파운드나 되는 번 케이지가 소품 디자이너나 제작사로 바로 배송되지 않고 개인 주택으로 배달됐을까? 또 왜 장기간의 월드 투어를 떠나기 직전에 이런 물건을 주문했을까?”

그는 이어 “또한, 현장에는 이 번 케이지와 함께 사용될 수 있는 다른 물품들도 추가로 있었다는 점 역시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Us Weekly는 앞서, 경찰이 9월 9일, 전날 “견인차 보관소에 있던 차량에서 악취가 난다”는 신고를 받은 뒤 할리우드 맨스필드 애비뉴 1000번지 일대로 출동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수사관들은 현장에 도착해 압수된 차량 내부에서 사람의 유해를 발견했으며, 해당 차량은 텍사스주에 D4vd의 법적 이름으로 등록된 차량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발견된 유해는 버크(Burke)의 것으로 추정되는 여자친구 셀레스트 리바스(Celeste Rivas)의 것인 것으로 확인됐다.

당국은 아직 리바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그녀의 죽음을 **타살 사건(homicide)**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다.

 

D4vd는 Us Weekly의 반복된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으며, 그의 변호사인 블레어 버크(Blair Berk) 역시 기사 마감 시점까지 연락이 닿지 않았다.

현재까지 체포된 인물은 없지만, 검찰은 이 사건을 **대배심(조사 대배심, investigative grand jury)**에 회부한 상태다.

D4vd는 최근 9월로 예정돼 있던 여러 투어 일정을 취소했으며, 9월 24일 그래미 뮤지엄에서 열릴 예정이던 행사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한편 리바스의 어머니는 TMZ와의 인터뷰에서 딸에게 ‘데이비드(David)’라는 이름의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리바스의 오른손 검지에 빨간 잉크로 ‘Shhhh…’라고 새겨진 타투가 있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D4vd 역시 오른손 검지에 동일한 문구의 타투를 검은 잉크로 새기고 있다. 이 타투 디자인은 2008년 리한나(Rihanna)가 처음 유행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D4vd가 해당 타투를 한 모습이 처음 포착된 것은 2024년9월이었다.

이에 대해 피셔는 X(구 트위터)에 다음과 같이 적었다.

“분명히 말하자면, 이 번 케이지는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새 제품이었고 상자 안에 그대로 들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셀레스트 리바스 에르난데스의 유해가 결국 테슬라 차량의 프렁크(frunk)에서 발견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 차량과 연관된 같은 거주지에서 소각 장치가 발견됐다는 사실은 의도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피셔는 해당 게시물과 함께 번 케이지의 사진들도 공개했다.

그는 또 이렇게 덧붙였다.

“번 케이지는 수색 영장 집행 과정에서 압수되지 않았고,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잠재적인 형사 수사에서 중요하지 않은 물건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범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더라도, 우리는 이것이 중요한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번 케이지와 기타 관련 물품들은 가짜 이름으로 해당 주택에 배송됐으며, 배송 자체는 해당 부동산에서 정상적으로 수령됐습니다.”

 

제보/문의 https://www.usmagazine.com/author/charris/